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1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발행일 : 2022-02-25 17:15:15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1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3회 연속 선정됐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기관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공식 지정하는 제도다. 수행 사업의 목적 및 비전, 운영 능력, 성과와 지속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초등학생 대상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 ‘BMW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하며 지난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처음 선정되었고, 2018년과 2021년에 연속으로 우수 교육기부 갱신 기관에 이름을 올려 인재 양성 및 지속 발전 가능성 측면에서의 기여도를 재차 입증했다.

BMW 주니어 캠퍼스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전개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목적사업으로, 꾸준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에게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주니어 캠퍼스’와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두 가지 형태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바탕으로 기초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미래 과학기술에 흥미를 기를 수 있도록 장려한다. 특히 11.5t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9월에는 주니어 캠퍼스를 라이브 화상 플랫폼 기반의 원격 수업 방식으로 확장한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를 출범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불가하거나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주니어 캠퍼스를 진행할 수 없었던 지역의 아동들에게도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지난 10년간 주니어 캠퍼스에 참여한 아동은 14만5000여 명에 이른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앞으로도 꾸준한 주니어 캠퍼스 운영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가 지속가능한 과학기술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책임 있는 친환경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방학 기간에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위기가정 아동을 지원하는 ‘희망나눔학교’,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상 자동차산업 특화 직무 강연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저장소 '넥스트 그린 투고(NEXT GREEN TO-GO)' 등 미래 인재 양성과 환경을 비롯해, 한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