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최강창민, 솔로신보 수록곡 Devil·Alien 프리뷰 공개…자작가사 통해 진정성↑

발행일 : 2022-01-06 15:56:29

[RPM9 박동선기자]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자작가사로 된 솔로곡들을 통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음악적 감성과 매력들을 깊게 드러낸다.

6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최강창민 솔로 미니2집 ‘Devil’(데블) 내 수록곡 Devil·Alien 등의 프리뷰를 공개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개된 바에 따르면 각각 타이틀곡, 수록곡 등으로 공개되는 Devil·Alien 등은 최강창민의 자작가사로 완성된 작품들이다.

우선 타이틀곡 ‘Devil’은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가 돋보이는 슬로우 R&B 곡으로, 힘겨운 현실 속에서도 악마의 속삭임에 굴하지 않고 당당히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삿말로 표현하고 있다.

수록곡 ‘Alien’은 첫눈에 반한 이성을 신비로운 우주에서 처음 조우한 외계인에 빗댄 귀여운 가삿말을 바탕으로 가성과 중저음의 부드러운 흐름과 귀여운 댄스감각을 비추는 미디움 팝 댄스곡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해당 두 곡들은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Chocolate’(초콜릿)과 ‘No Tomorrow’(노 투모로우), ‘All That Love’(올 댓 러브) 등 다양한 곡의 가사들로 비쳐졌던 최강창민 특유의 풍부한 표현력과 감성을 다시 한 번 묵직하게 느끼는 작품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최강창민 미니2집 ‘Devil’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