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GS25, 제주맥주X블루보틀 한정판 맥주 완판

발행일 : 2021-11-26 10:50:00
GS25, 제주맥주X블루보틀 한정판 맥주 완판

GS25는 지난 22일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이 컬래버한 한정판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 결과 오픈 6시간 만에 준비한 3천 병을 모두 판매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은 버번을 숙성시킨 오크 배럴에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반년 이상 숙성, 여기에 블루보틀 커피의 대표 블렌드를 더한 프리미엄 맥주다. 3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높은 제품 퀄리티와 두 브랜드의 컬래버 스토리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제주맥주가 위스키 명가 ‘하이랜드파크’와 함께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스타우트 에디션’이 출시 3일 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커피업계에서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블루보틀 커피가 함께해 이번 컬래버레이션 맥주도 큰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예상을 뛰어넘었다는 평가다.

GS25는 완판의 이유로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로 꼽았다. 편의점 업계 최초의 주류 온라인 주문 결제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적 제약으로 취약한 상품 구색 및 재고 확보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전국 GS25에서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이번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의 완판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전국에 있는 주류 소비자들에게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던 것이 제대로 반영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이러한 초단기 매진과 같은 뜨거운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다가오는 12월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 와인25플러스팀 김영화 차장은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고객의 주류 구매 패턴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제주맥주X블루보틀 한정판 맥주처럼, 와인25플러스 내 차별화된 주류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