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하이브에듀, 한글날 맞이 싱글 '가나다' 공개…글로벌 '한글' 붐 조성

발행일 : 2021-10-01 16:37:01

[RPM9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 IP의 한국어 교재 ‘Learn! KOREAN with BTS(런 코리안 위드 비티에스)’로 대표되는 에듀테크 기업 하이브에듀가 싱글음원 공개와 함께 글로벌 대중과 '한글날'을 기념한다.

하이브에듀 측은 1일 정오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가나다(GANADA)'를 공개했다.

사진=하이브에듀 제공 <사진=하이브에듀 제공>

‘가나다(GANADA)’는 힙합 베이스에 브라스와 바이올린 사운드를 더한 음악배경과 함께, '가'부터 '하'까지 14개 음절을 후렴구로 활용한 반복표현으로 외국인들이 따라하기 쉬운 한글 상용어를 표현하는 곡이다.

하이브에듀는 음원공개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가나다(GANADA)’ 리릭스 비디오(Lyrics Video) 공개와 함께, 공식 SNS를 통한 챌린지 설문과 함께 안무가 아이키가 이끄는 댄스 크루 ‘훅(HOOK)’과 협업한 안무 영상, 한국 문화 크리에이터 ‘한국 언니’가 노래에 사용된 표현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순차공개하며 오는 9일 한글날을 기점으로 관련 콘텐츠들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하이브에듀 제공 <사진=하이브에듀 제공>

또한 음원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한국어 교육이 필요한 곳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러한 하이브에듀의 행보는 한글날을 글로벌 단위로 함께 기념하자는 취지와 함께, ‘Learn! KOREAN with BTS’와 ‘Learn! KOREAN with TinyTAN’ 등 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한 한국어교재를 통해 글로벌 팬심에 부응하는 언어교육을 펼쳐온 바에 이어진 것이라 할 수 있다.

사진=하이브에듀 제공 <사진=하이브에듀 제공>

하이브 에듀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한글을 배우려는 글로벌 팬들이 증가하고 있어 한글날을 기념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세계 곳곳에서 많은 이들이 ‘가나다(GANADA)’를 부르며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하나 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