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엔하이픈, 美 빌보드 4개 부문 차트인…한미일 3국 차트섭렵 본격화

발행일 : 2021-05-05 10:51:56

[RPM9 박동선기자] 엔하이픈(ENHYPEN)을 향한 글로벌 관심이 빌보드 주요차트에까지 나타나며, '글로벌 팬메이드 그룹' 엔하이픈의 위상이 새롭게 환기되고 있다.

사진=빌리프랩 제공 <사진=빌리프랩 제공>

5일 빌리프랩 측은 최근 국내외 음악차트 기록을 인용, 엔하이픈이 신보 ‘BORDER : CARNIVAL’로 빌보드 4개부문 등 한·미·일 3국을 비롯한 글로벌 주요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빌리프랩 제공 <사진=빌리프랩 제공>

먼저 빌보드 차트 내에서 엔하이픈은 새 타이틀곡 'Drunk-Dazed'와 수록곡 'FEVER', 'Not For Sale' 등을 담은 신보 ‘BORDER : CARNIVAL’를 통해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톱 30(3위 / 18위 / 21위), 빌보드글로벌(미국제외) 166위, 월드앨범 9위, 히트시커스앨범 15위 등의 기록을 거뒀다.

사진=빌리프랩 제공 <사진=빌리프랩 제공>

또한 일본 오리콘차트(4월26일~5월2일) 주간 1위, 27개국 아이튠즈 정상 등의 글로벌 기록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사진=빌리프랩 제공 <사진=빌리프랩 제공>

이러한 글로벌 성적은 38만4699장의 초동판매고(한터차트 기준), 한터·가온(리테일) 주간차트 석권 등의 기록과 함께 '더쇼'를 시작으로 음악방송 트로피 수집에 나선 엔하이픈의 존재감을 보다 확고히 하는 바가 되고 있다.

한편 엔하이픈은 지난달 26일 미니2집 'BORDER : CARNIVAL'로 컴백, 새 타이틀곡 'Drunk-Dazed'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