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스타쉽, "몬엑 기현, 당사자 대면 통해 학폭오해 해소…악성게시자 대처 지속"

발행일 : 2021-02-26 20:42:40

[RPM9 박동선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몬스타엑스 기현 관련 의혹 방향성을 명확히 하며, 각각의 건에 대한 처리사항을 공개했다.

26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몬스타엑스 기현 관련 의혹에 대한 입장을 새롭게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몬스타엑스 기현에 얽힌 △중학시절 학폭 의혹 △2015년과 최근의 악성게시글 등 두 가지 사안에 대해 각각 다른 방향으로 해결을 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우선 중학시절 학폭 의혹과 관련해서는 게시자인 중학시절 학우와 만나 기현으로 지적된 내용이 실제 타 학우의 행위를 오인했던 것을 확인함과 동시에, 과거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오해를 해소했다.

기현 본인의 동의 하에 학생기록부 열람과 함께 당시 지인과 학교 관계자, 동문과의 접촉을 통해 기현의 학폭의혹이 사실무근이라는 증언을 수렴했다.

또 다른 사건인 2015년과 최근 악성게시글 게시자에 대한 내용은 법률적 조치를 통한 강력대처를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금일 발표된 입장문의 내용으로 인한 불필요한 오해를 없앰과 더불어, 상황에 대한 조치여부를 명확히 하려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노력에 따른 내용으로 보여진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이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현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당사는 두 개의 사안을 놓고 각각 대해왔습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문제를 제기한 분의 경우, 당사는 게시자 분과 직접 만나 무엇보다 사실 관계를 우선 확인하고 잘못된 일이 있다면 이에 따른 사과와 책임을 지겠다는 자세로 임했습니다.

금일 기현은 해당 게시글을 게재한 중학시절 해당 학우와 만나, 오랜 시간 쌓였던 오해를 풀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남의 자리에서 기현으로 지적되었던 내용들은 기현이 아닌 다른 친구가 행동했던 것을 기현으로 오해하고 있었던 점이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기현은 해당 학우에게 학창 생활 동안 바르고 듬직한 동료가 되어주지 못했던 점에 대해 두고두고 미안하다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해당 게시자께서도 당시 오해의 마음을 풀었으며, 나아가 지난날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주고받으며,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당사는 아티스트의 동의를 거쳐 당시의 학생기록부를 직접적으로 확인하고, 당시의 지인 및 학교 관계자분들, 동문 등 다방면의 방법을 통해 기현이 학폭을 행한 적이 없다는 증언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현은 학창생활과 학업을 모범적으로 이뤄내지 못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기억을 남기지 못한 점에 대해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무겁고도 괴로운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기현은 남긴 글을 통해 미성숙했던 태도와 행동, 혹시 모를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서 상처를 받았을지 모르는 모든 동료 학우들, 그리고 지난날에 대해 반성하고 뉘우치는 마음을 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날을 되돌아보며 반드시 성숙한 사회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피력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당사는 이와는 별도로 지난 2015년, 그리고 최근 들어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글을 게재하고 있는 또 다른 게시자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처하겠다는 말씀을 드려온 바 있습니다.

당사는 명백히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과장된 사안에 대해서 만큼은 법률적 조치를 강력히 강구해 나갈 수밖에 없음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