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엑소 카이, 구찌 100주년 기념 캡슐컬렉션 론칭…韓 아티스트 최초

발행일 : 2021-02-26 17:49:56

[RPM9 박동선기자] 엑소 카이가 명품 브랜드 컬렉션 뮤즈로 낙점, 글로벌 패션계의 영향력을 새롭게 입증했다.

26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카이가 구찌(Gucci)의 100주년 기념 캡슐 컬렉션의 주인공으로 발탁됐다고 전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이의 구찌 100주년 컬렉션 주인공 발탁은 브랜드 글로벌 엠버서더 활약과 함께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다.

카이와 구찌의 새로운 컬래버라 할 수 있는 이번 100주년 컬렉션은 ‘카이 x 구찌(KAI x Gucci)’라는 네이밍과 함께, 카이가 가장 좋아하는 ‘테디 베어’를 모티브로 한 레디-투-웨어, 슈즈, 액세서리 등의 제품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이는 ‘카이 x 구찌’ 캡슐 컬렉션에 대해 “구찌가 한국 셀러브리티와 컬렉션을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들었다. 이름을 딴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 나에게 큰 행운이 온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찌는 ‘카이 x 구찌’ 캡슐 컬렉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팝 아티스트 임지빈과 함께 서울 한옥마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N서울타워, 부산의 아홉산 숲, 감천문화마을 등 5곳에서의 ‘베어벌룬’ 아트워크를 설치하는 등 프로젝트를 추진한데 이어, 스페셜 팝업 스토어 구찌 핀(Gucci Pin)을 통해 ‘카이 x 구찌’ 캡슐 컬렉션을 국내에서 선공개 이후 아시아 전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