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광고 출연

아이스크림에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광고 출연

아이스크림에듀는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AI홈런’의 광고 모델로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를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클래스가 다른 퍼포먼스와 아이스크림 AI홈런의 클래스가 다른 AI가 광고에 잘 녹아들어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AI학습법, ‘초개인화 러닝’이라는 새로운 시대가 개막되었다는 메시지가 잘 전달됐다는 평가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지상파·케이블TV·AI홈런 공식 유튜브 채널은 물론 2호선 스크린TV, 강남역 뉴발란스빌딩 전광판, 전국 소노호텔&리조트, 스타필드(하남, 고양) 미디어타워&파노라마스크린 등 이른바 핫플레이스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광고 공개를 기념하기 위해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3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신동해 마케팅실장은 “아이스크림에듀는 그동안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AI학습법, ‘초개인화 러닝’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광고에서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의 클래스가 다른 퍼포먼스와 아이스크림 AI홈런의 클래스가 다른 AI가 만나 이러한 메시지가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최근 2020년 115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약 8.51% 증가한 수치로, 아이스크림에듀는 2013년 설립된 이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신규 디바이스 출시 및 신규사업 투자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주당 50원)을 결정하며 지난해에 이어 배당 기조를 이어간다는 점이 주목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영업이익의 경우 적자전환을 했으나 올해 신규사업 투자 마무리, 마케팅 및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