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메조미디어 퀴즈 서비스 '큐피트', 기업별 이벤트 솔루션으로 확장

발행일 : 2021-01-22 11:09:05

[RPM9 박동선기자]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자체 인기 서비스를 각 기업군의 프로모션 강화를 돕는 솔루션으로 확장·추진한다.

22일 메조미디어 측은 자사의 모바일 퀴즈 서비스 ‘큐피트(Q.feat)’를 기업의 온택트(Online+Contact) 이벤트 솔루션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큐피트는 교육∙사회∙연예∙상식∙넌센스 등 다방면에 걸친 상시 퀴즈 이벤트를 펼치는 메조미디어의 비대면 서비스다.

사진=메조미디어 제공 <사진=메조미디어 제공>

이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2020 조르단 패밀리 위크’를 열었던 북유럽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조르단’,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부각시키는 목적의 ‘EWP Vision 라이브 퀴즈쇼’를 추진한 ‘한국동서발전’ 등의 사례로도 소개되면서 기업 일각은 물론 대중적으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큐피트의 솔루션화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로 가속화될 비대면 기조에 맞춰 고객사가 큐피트의 퀴즈 기반 재미요소∙실시간 경품 추첨∙참여자 현황 분석 자료 등을 이용해 △커머스 △홍보 △프로모션 △사내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는 것이다.

사진=메조미디어 제공 <사진=메조미디어 제공>

메조미디어 측은 향후 기업이 자체 보유한 웹∙앱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콘텐츠∙퀴즈∙경품서비스 등을 손쉽게 제공하거나 신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큐피트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개발용 인터페이스)도 준비하고 있다.

메조미디어 큐피트 관계자는 “메조미디어는 지난 연말 큐피트를 이용해 전 임직원이 온택트 종무식에 참여했다”며 “온라인으로 진행한 행사지만 상호 소통이 가능한 큐피트를 통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