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가온차트, 2021년 3주차 결과 공개…경서 디지털 정상, 트레저·(여자)아이들·VVS 각 1위

발행일 : 2021-01-21 11:40:37

[RPM9 박동선기자] 신예 가수 경서의 돌풍을 비롯해 트레저, (여자)아이들, Mnet '쇼미더머니9' 등 매력주자들의 강세가 연초 음악차트에서 거듭 이어지고 있다.

21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1년 3주차(1월10~16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3주차 음악대중의 최애 아티스트는 신예 가수 경서, 트레저, (여자)아이들, Mnet '쇼미더머니9' 래퍼 등이었다.

사진=꿈의엔진 제공 <사진=꿈의엔진 제공>

먼저 경서는 ‘밤하늘의 별을(2020)’로 디지털 1위를 차지했다.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서 지난해 11월14일 발표 이후 꾸준히 역주행을 거듭하면서 완성된 결과로, 프로젝트가 지닌 뉴트로 향수와 원곡(양정승, 2010년 발표) 리메이크에 담긴 경서의 보컬매력에 대중의 관심이 쏠리면서 완성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레저는 첫 정규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로 앨범1위를 차지했다. 평균 25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3장의 싱글에 이어진 'THE FIRST STEP' 시리즈의 완결로서 지니는 가치와 함께, 기존까지의 강렬한 매력으로 형성된 집중도를 바탕으로 청량감 있는 소년미 반전으로 다가선 트레저의 모습이 호평을 얻고 있음으로 볼 수 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은 미니4집 타이틀곡 ‘화(火花)’로 다운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여름 '덤디덤디'로 펼쳐진 경쾌함에 이어, 이들 특유의 강렬한 매력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작품으로서 국내외 대중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바에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Mnet '쇼미더머니9' 첫 무대곡인 미란이 (Mirani) , 먼치맨 , Khundi Panda , 머쉬베놈 (MUSHVENOM)의 ‘VVS (Feat. JUSTHIS) (Prod. GroovyRoom)’는 방송종영 이후에도 꾸준한 관심을 얻으면서 8주연속 스트리밍 1위의 위업을 달성했다.

사진=Mnet 제공 <사진=Mnet 제공>

글로벌 K팝 대중의 시선을 보는 소셜차트2.0에서는 이달 말 진행될 라이브스트림을 예고하는 'THE SHOW' MESSAGE VIDEO #3’를 앞세운 블랙핑크가 1위를 지킨 가운데, 글로벌 퍼포먼스 대세로 부각되고 있는 스트레이키즈가 급상승을 기록했다.

이밖에 3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4위 (여자)아이들 ‘화(火花)’, 74위 머쉬베놈 (MUSHVENOM), 저스디스 (JUSTHIS) ‘옜다 (TakeIt) (Prod. GroovyRoom)’, 78위 VICTON (빅톤) ‘What I Said’ 등이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