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35회 골든디스크-음반] (여자)아이들·스트레이 키즈, '베스트 퍼포먼스' 수상

발행일 : 2021-01-10 16:49:15

[RPM9 박동선기자] (여자)아이들과 스트레이 키즈가 골든디스크 어워즈를 통해 2020년 대표 K팝 퍼포머들로서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10일 JTBC 전 채널과 U+ 아이돌라이브 등 플랫폼에서는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 음반부문'이 진행됐다.

골든디스크어워즈는 대중가요의 창작의욕 진작과 신인 발굴, 음반 및 음원 산업 성장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1986년부터 시작된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제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베스트퍼포먼스' (여자)아이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제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베스트퍼포먼스' (여자)아이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35회 어워즈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전녹화 중심의 비대면 구성과 함께, 2019년 1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발매된 음원·음반의 이용량과 판매고를 기준으로 선발된 수상자들을 기리는 행사로 마련됐다.

성시경·이다희 진행 아래 펼쳐진 음반부문 시상식 '베스트 퍼포먼스' 부문은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두 팀이 수상했다.

제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베스트퍼포먼스' 스트레이 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제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베스트퍼포먼스' 스트레이 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대표곡 'Oh my god'을 비롯해 매 무대마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퍼포먼스로, 스스로의 장르를 개척한다는 평가와 함께 수상자로 선정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대표곡 神메뉴, Back Door 등 소위 '마라맛 음악'이라는 자신들만의 중독성 강한 음악과 화려한 뮤지컬 풍 무대로 글로벌 대중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로 베스트 퍼포먼스 수상자로 선정됐다.

(여자)아이들은 "네버랜드(팬덤명)에게 항상 제일 감사하다. 그에 보답하는 퍼포먼스의 아이들이 되겠다. 퍼포먼스 하니까 안무 만들어주시는 '스타시스템' 감사하다. 내일 컴백무대도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JYP식구들과 응원해주시는 가족,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스테이 덕분에 큰 선물을 늘 받는 것 같다.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