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스마트소셜, '2020 일자리엑스포' 참가…플랫폼 '잡이지', 지자체 관심多

발행일 : 2020-11-19 08:00:00

[RPM9 박동선기자] HR테크기업 스마트소셜이 정부 주최 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와 지자체 등 다양한 일자리 주최들로부터 주목받았다.

스마트소셜(대표 김희동) 측은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일자리엑스포'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2020 대한민국 일자리엑스포'는 '한국판 뉴딜 일자리, 지역에서 앞장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고 정부 주요부처 7곳이 특별후원한 전국단위 일자리 박람회다.

스마트소셜은 2018년부터 참가한 이력과 함께 부산시·인천시와 연계로 펼친 비대면 일자리 지원사업의 결과를 토대로 HR 분야 유망기업으로 분류,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행사 간 스마트소셜은 독자 원천기술을 토대로 구축된 AI 커리어관리 플랫폼 '잡이지'를 필두로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에게 직무분석 및 이력서, 포트폴리오 관리,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러한 스마트소셜의 움직임은 구직자는 물론 현장을 찾은 여러 지자체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류성일 스마트소셜 이사는 “해가 갈수록 잡이지에 대한 지자체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한다”며 “현재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시스템 기능 개발과 알고리즘 수준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소셜은 직무분석 및 채용공고 실시간 확인, 커리어관리, 비대면 컨설팅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AI 커리어관리 플랫폼 '잡이지'를 개발, 운영중인 HR테크기업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