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CJ슈퍼레이스 최종전에 나온다

발행일 : 2020-11-09 09:15:30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CJ슈퍼레이스 최종전에 나온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해 3년 만에 국내 레이스로 돌아온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11월 28일~29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슈퍼 6000 클래스 7, 8라운드에 출전한다. 이재우 감독의 진두지휘 아래 김진수 드라이버와 재정비된 팀이 팀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경기 참가가 어려워진 가운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해 초부터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이바지해왔다.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레이싱 꿈나무를 육성해왔으며, 모터스포츠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을 후원하며 상호 교류 관계를 구축하고 각종 레이싱 콘텐츠 생산에 앞장섰다.

차량 리버리(livery)는 타이틀 스폰서인 쏠라이트 배터리의 패키지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여기에 2019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시리즈에서 우승을 거머쥔 차량 리버리 디테일을 조합해 상징성을 추가하고 레이싱 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김진수 드라이버는 “슈퍼레이스 출전을 통해 국내 팬들을 다시 만나 뵐 수 있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첫 스톡 카 레이싱 출전에다 80㎏ 핸디캡 웨이트까지 안게 돼 부담되기도 하지만, 그동안 시뮬레이터 연습, 멘탈 트레이닝, 몸 관리 등에 소홀하지 않았음을 레이스에서 증명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재우 감독은 “한 해를 도전으로 마무리 짓는 동시에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보답하고자 출전을 결심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팀 재정비 시간을 넉넉히 가진 만큼, 스폰서 및 팬들께 기억에 남는 경기를 선보이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출전하는 슈퍼 6000 클래스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으로, 국내 경주 차량 가운데 최고 배기량을 지닌 레이싱 전용 스톡카로 겨루는 경주 대회다.

한편 2020년 창단 23주년을 맞이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현대성우그룹이 후원 및 운영하는 모터스포츠팀이다. 2018년부터 국제 레이스에 진출해 2019년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달성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