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스마트소셜, 인천시 비대면 취업지원 '인천 잡이지' 협업

발행일 : 2020-10-12 18:33:53

[RPM9 박동선기자] HR테크 스타트업 스마트소셜이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함께 지역 취업희망자들의 맞춤 취업전략을 지원한다.

최근 스마트소셜 측은 인천시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 '인천 잡이지(Jobeasy)'에 AI 기반 잡매칭 솔루션 기술을 지원중이라고 전했다.

‘잡이지’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발달유형 검사·NCS직업기초능력검사 등 직업역량 분석과 함께, 진로에서 취업까지 한 번에 연결하는 스마트소셜의 원스톱 취업지원 플랫폼이다.

'인천 잡이지'는 스마트소셜의 '잡이지'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AI 기반 잡매칭 서비스 기술구현을 지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준비, 진로취업지원, 종합보고서 해석 등 화상취업컨설팅과 인천시 자체의 체계적인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의 결합 형태로 추진된다.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스마트소셜과 협업하에서 추진되는 인천시의 '인천 잡이지(Jobeasy)' 서비스는 선착순 100명을 기준으로 올해 말까지 추진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인천시 잡이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운영본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스마트소셜 관계자는 “스마트소셜은 지난해 중소기업 탐방사업 협약체결을 진행할 정도로 직무능력 분석 및 연결을 위한 원천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취업희망자들의 원활한 취업성공을 지원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관내 중소벤처기업청과 산업단지공단, 고용노동청, 병무지청 등과 함께 ‘2020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을 추진, 코로나 속 기업과 취업희망인구의 원활한 만남을 지원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