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에듀, AI홈런 하늘꿈중고교 서비스 제공

발행일 : 2020-09-16 11:15:00
아이스크림에듀, AI홈런 하늘꿈중고교 서비스 제공

아이스크림에듀는 탈북청소년을 위한 학교인 하늘꿈중고등학교에서 ‘AI홈런’ 서비스가 시작됐다고 16일 밝혔다. ‘AI홈런’은 아이스크림에듀가 서비스하는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이다.

이번 서비스는 탈북청소년들의 기초학력을 다지고, 다른 학생들과의 학습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시작되었다. 일반 학교 적응이 어렵고, 대부분 경제적인 이유로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탈북청소년들에게 에듀테크 맞춤형 교육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현재 탈북청소년의 절반이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서비스로 하늘꿈중고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방과 후 학습시간에 1인당 1대의 AI홈런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하늘꿈중고등학교 교사들은 학습기에 축적된 학습데이터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별 맞춤형 학습지도를 할 수 있게 된다.

AI홈런은 또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AI) 학습 분석 서비스 ‘AI생활기록부’로 1일 1500만 건 데이터(학습 수행률, 정답률, 학습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오답 문항의 특성 등)를 분석해 10만 명이 넘는 회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신아름 제휴사업/CSR팀 팀장은 “AI홈런의 앞선 AI 기술력으로 탈북청소년들의 학습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니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