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카카오페이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고용증가율·일자리 질 개선 우수성 인정

발행일 : 2020-08-03 14:45:09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국내 근로문화를 선도하는 우수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3일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측은 최근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페이지 제공 <사진=카카오페이지 제공>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창출과 고용의 질이 우수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고용창출 실적과 청년(만19세-34세)고용, 여성 및 장애인, 고령자 배려 등의 기준을 삼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비정규직 32명의 정규직 전환을 비롯한 '전년 대비 65%(101명) 상승한 고용증가율' △'기다리면 무료'라는 기업BM에 따른 '기다리면 휴가'(근속 3년마다 최대 3주 휴가 및 300만원 휴가비 지원)를 비롯한 유연근무제·휴게시간 연장(월 평균 근로 10시간 단축)·근로자 가족 건강보험 가입·보육시설 및 업무 커뮤니케이션 공간 완비 등 일자리 질 개선 등에서 높게 평가받으며 올해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카카오페이지 제공 <사진=카카오페이지 제공>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카카오페이지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꾸준한 비즈니스 성장 속에서, 직원들도 즐겁게 일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왔다”며, “카카오페이지가 스토리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더욱 성장하여, 더 많은 고용과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도입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기다무’를 통해 업계를 리드 했듯이, 카카오페이지가 기업문화에 있어서도 업계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