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초등학생용 온라인 경제교육 콘텐츠 제작

발행일 : 2020-06-29 10:25:00

아이스크림 홈페이지서 무료 시청

미래에셋자산운용, 초등학생용 온라인 경제교육 콘텐츠 제작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경제교육 콘텐츠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스쿨투어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상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 플랫폼인 아이스크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은 초등 교육용 디지털 이미지 및 멀티미디어 자료, 교수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국 대다수의 초등학교에서 활용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돈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용돈, 저축, 투자 등 금융에 대한 내용까지 총 30개 영상과 각각의 활동지에 담았다. 더불어 중등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 금융스쿨’ 영상 16편을 제작해 자유학년제 원격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기부포털 등을 통해 일선 학교에 배포하고 있다.

그 동안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 상하이와 선전에서 진행하는 국내 대표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전국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경제교실 ‘우리아이 스쿨투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방학마다 진행하는 초등학생 대상 ‘우리아이 경제박사 캠프’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임명재 부문장은 "미래에셋은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 외에 온라인을 통해서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경제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