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음원차트 1위 기록…'슬의생 OST' 연일 돌풍

[RPM9 박동선기자] 조정석 '아로하'에 이어 전미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돌풍이 거듭되고 있다.

22일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이날 정오 공개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11 두번째 트랙인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전미도가 가창한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2006년 발매된 신효범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극 중 의대 5인방 밴드 ‘99즈’의 음치 캐릭터 채송화(전미도 분)의 반전 가창력을 보여주는 바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사진=스튜디오 마음C 제공
사진=스튜디오 마음C 제공

이번 전미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의 음원차트 정상기록은 극중 열연과 함께 뮤지컬 무대에서 활약한 그녀의 뛰어난 가창력이 힘을 발휘한 바로 볼 수 있다.

또한 조정석의 ‘아로하’와 미도와 파라솔의 ‘밤이 깊었네’ 등에 이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향한 관심이 OST 인기로 나타나는 것으로도 보여진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