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과 뮤지션 용주가 음악을 통해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데 기여한다.

23일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연출 백상훈, 정지현/제작 화앤담픽쳐스,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넬 김종완이 가창한 '연(Gravity)'과 용주(YONGZOO)의 ‘Maze’ 등 OST 2곡이 24~25일 공개된다고 전했다.
김종완의 '연(Gravity)'과 용주(YONGZOO)의 ‘Maze’ 등 OST곡들은 이곤(이민호 분)의 슬픈 가족사와 함께 정태을(김고은 분)과의 필연적 운명을 표현한 작품이다.

특히 일렉 기타의 반복루프와 절묘한 리듬 섹션의 연주가 더해진 음악 위에서 펼쳐지는 김종완의 독보적 음색이 매력적인 '연(Gravity)'과 화려한 음악구성 속에 쓸쓸한 용주의 보컬매력이 돋보이는 'Maze'가 주는 극적인 감정선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몰입감을 전함과 동시에 섬세한 음악매력을 느끼게 한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Part3 김종완의 ‘연 (Gravity)’는 24일 오후 6시, Part4 용주(YONGZOO)의 ‘Maze’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