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문화예술
HOME > 문화예술 > ET-ENT스테이지

[ET-ENT 스테이지] '파격이 주는 멋짐' (여자)아이들 I trust (종합)

발행일 : 2020-04-06 18:26:44

[RPM9 박동선기자] (여자)아이들이 파격적인 음악과 콘셉트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음악세계가 주는 멋진 매력을 다시 한 번 일깨웠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6일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니3집 'I trust(아이 트러스트)' 미디어 쇼케이스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가수 조권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Oh my god' 뮤비 및 무대 △하이라이트 메들리 감상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다양한 감정의 나를 인정하고 믿자' (여자)아이들 'I trust'

(여자)아이들 신보 'I trust'는 디지털 싱글 ‘Uh-Oh' 이후 9개월만의 컴백작이다.

'나 자신을 믿는다'라는 의미를 표방하는 이 앨범은 데뷔앨범 'I am'과 미니2집 'I made'로 표현된 나와 우리에 대한 정의, 음악적 성장을 토대로(여자)아이들만의 유니크한 걸크러시 매력을 표현한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연은 "I trust는 글자 그대로 '나는 나를 믿는다'라는 것이 (여자)아이들만의 당당함이라는 것을 말하는 앨범이다"며 "한 사람의 감정들을 트랙별로 채우고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수록트랙은 총 5곡이다. 타이틀곡 Oh my god의 한·영버전을 필두로 △산뜻한 몽환미가 느껴지는 '사랑해' △청순보컬색이 돋보이는 'Maybe' △'퀸덤' 경연곡 'Lion' 등의 구성은 블랙톤의 true·화이트톤의 lie 등 흑백(黑白)이 얽혀진 티징콘텐츠처럼 순수함과 걸크러시를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여자)아이들의 음악매력을 자연스럽게 엿볼 수 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 멤버들은 "[Oh my god] 어떠한 현실에 부딪힘을 나 자산을 믿어야한다는 곡(소연)", "[사랑해] 똑딱거리는 스타트와 함께 여러 감정이 섞인 곡(우기)", "[Maybe] (여자)아이들도 분위기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곡(수진)", "[lion] 퀸덤에서 보여드렸던 것처럼 저희를 잘 표현한 곡(슈화)", "[E.ver] 글로벌 네버랜드 위한 곡(미연)"이라고 말했다.

◇'내면감정의 파격표현, 그 자체를 믿고 사랑하라' 타이틀곡 ‘Oh my god’

타이틀곡 ‘Oh my god’은 리더 전소연이 작사·곡(빅싼초 협업)한 어반 힙합곡이다. 빈티지한 피아노 소리와 808 베이스의 조합이 표현한 몽환적이면서도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현실과의 부딪침 속에서 나 자신을 믿어야 당당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모습을 그려낸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무대로 본 'Oh my god'은 파격적인 이미지와 음악시도 속에서 (여자)아이들의 당당함을 그림처럼 그려낸 듯 보였다. 몽환적인 도입부와 빈티지 피아노&베이스 조합의 대비는 (여자)아이들 음악의 산뜻한 컬러를 상징하는 듯 하다.

또 극적인 템포와 리듬변화로 이어지는 후렴구는 혼란 속을 어렵게 헤쳐나가며 자신을 찾는 모습을 연상시키며, (여자)아이들의 당당한 카리스마 매력과 열정을 표현한 듯 하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전소연의 랩파트와 미연·우기의 보컬파트의 자연스러운 움직임, 슈화의 하이라이트 포인트 등은 곡이 표현하는 다양한 감정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바로 매력을 느끼게 했다.

이러한 흐름은 뮤비에서도 잘 드러난다. 화이트톤을 시작으로 바이올렛과 레드, 블랙 등의 강렬한 색감 변화와 함께 후렴구 댄서팀과의 군무, 소연·민니의 하이라이트 포인트 등에서의 거친 감각 등은 곡과 무대의 파격을 직설적으로 보여주는 바로, (여자)아이들의 당당함을 새롭게 느끼게 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연은 "전체적인 콘셉트는 제가 한때 빠져있던 이(異)세계 애니메이션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타이틀곡 'Oh my god'에서는 남들이 나를 악마라 해도 스스로 순수함을 지키고 있다고 믿는 것만으로 당당해질 수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미연은 "타이틀곡 'Oh my god'은 과감하게 변화되는 리듬이 앞선 곡들과는 다른 매력이다. 아울러 퍼포먼스 버전도 블랙과 화이트 두 버전으로 만들어져 공개될 것으로 다양한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 "항상 즐겁게 음악하고 활동할 것"

전체적으로 타이틀곡 Oh my god을 비롯한 (여자)아이들 신보 'I trust'는 특유의 음악감각을 파격적인 콘셉트에 제대로 담아내면서, 인간 내면의 다양한 감성은 물론 (여자)아이들 특유의 당당한 자신감을 표출하는 작품이라 볼 수 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 멤버들은 "항상 즐겁게 음악하고 활동하는 것이 목표다. 열심히 준비한만큼 빨리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Oh my god을 비롯한 전곡의 음원발매를 시작으로 신보 'I trust' 공식행보를 시작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