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지니뮤직, 고객 맞춤 큐레이션 'For You' 오픈…AI·알고리즘 고도화 따른 '섬세한 추천'

발행일 : 2020-03-17 18:31:52

[RPM9 박동선기자]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음악감상 이력을 반영한 섬세한 큐레이션으로 음악대중의 이용만족도를 높인다.

17일 지니뮤직 측은 신규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For You는 한층 고도화된 알고리즘 적용과 함께 이용고객들의 음악감상 이력과 패턴을 분석, 시간대별 라이프스타일과 개별고객 감상이력 등에 기초한 음악추천 영역을 한층 더 넓힌 서비스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특히 24시간을 새벽·아침·점심·저녁 등의 구분으로 나누어 각 시간대별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타임큐레이션'과 함께, 고객이 즐겨듣는 음악과 유사한 곡 또는 유사취향의 대중들이 즐겨듣는 음악들을 큐레이션하며 감상영역을 넓히는 '취향확장형 큐레이션' 등의 투 트랙 전략으로 대중의 더욱 폭넓은 음악감상을 돕는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customer본부장은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의 음악감상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한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를 탄생시켰다”며 “앞으로 AI, 빅데이터분석기술을 보다 강화해 큐레이션 음악서비스를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AI음성검색과 사운드검색, 텍스트검색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한 직관적 UI와 함께 애플 iOS 내 Siri의 연동 단축어 기술을 통한 음성명령 음악감상 서비스를 구현하는 등 이용자 편의의 스트리밍 앱으로서의 가치를 한층 더 높여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