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게임
HOME > 게임

게임빌, 2019년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

발행일 : 2020-02-12 16:15:00
게임빌, 2019년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

게임빌은 지난해 4분기에 매출 298억원, 영업손실 46억원, 당기순손실 1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매출 1197억원, 영업손실 171억원, 당기순이익 93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작년 연간 실적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새롭게 매출 증대에 기여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잠재력을 확인했다는 분석이다. 또 서비스 6주년을 앞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 등 기존작들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견고한 매출을 이뤄냈다.

게임빌은 올해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지역 출시 확장, 해외 시장에서 기대감 높은 라인업, 기존작 수익성 개선 등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또 글로벌 유명 레이싱 게임 IP를 모바일로 현실감 있게 구현한 ‘프로젝트 카스 고’도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계 유명 트랙을 실사형으로 완벽하게 재현하고,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적용해 실사형 레이싱 모바일게임 장르를 석권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와 함께 게임빌이 자체 개발해 미국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글로벌 히트 IP ‘제노니아’를 활용한 차세대 모바일게임 개발에 속도를 높여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