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송가인, '사랑의 불시착' OST 주자 참여…신곡 '내 마음의 사진' 내달 발매

발행일 : 2020-01-13 18:06:33

[RPM9 박동선기자] 트로트 대세 송가인이 tvN '사랑의 불시착' OST 가창자로서 대중과의 새로운 음악교감을 나눈다.

13일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 측은 송가인이 최근 새 OST ‘내 마음의 사진’ 작업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송가인이 가창한 OST '내 마음의 사진'은 윤세리(손예진 분)가 리정혁(현빈 분)에게 진심을 고백하는 아련한 모습의 8화 엔딩신에 담긴 곡이다.

이 곡은 드라마 주요 장면에 흘러나왔던 연주곡 및 꽃제비 신에 등장했던 남자 가창곡과 함께 연작형태를 이루면서, 드라마의 감성은 물론 OST 자체로서의 가치도 상당히 높이고 있다.

OST 제작팀에 따르면 연작 형태로 이어지는 이 3곡의 OST는 후반부로 갈수록 전혀 다른 구성으로 완성되지만, 멜로디와 가사 내용은 마치 질문과 답을 하는 것처럼 서로 자연스럽게 연결돼 OST를 감상하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사랑의 불시착’ OST를 연출해온 남혜승 음악감독은 “남북한이 배경이 되는 드라마의 특성상 우리 민족의 정서가 묻어나는 메인 테마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한국 민요의 느낌을 가진 짧은 동기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한곡의 연주곡과 두곡의 노래로 총 세곡이 연작시처럼 연결되는 독특한 형태의 음악을 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랑의 불시착’ OST 송가인 ‘내 마음의 사진’은 내달 중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