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중기부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선정

발행일 : 2019-04-02 15:51:06
한국타이어, 중기부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선정

한국타이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모집하는 2019년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으로 선정됐다.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민간 기업 중심의 ‘창업-성장-회수-재투자’의 선순환적 혁신 창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사내 벤처를 육성하는 민간 기업을 선정해 정부가 육성 체계와 기반을 뒷받침해 주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성장이 가능한 스타트업 배출·육성에 대한 경영진의 강한 의지, 사내 벤처 제도 전담 조직, 임직원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과 예비 사내 벤처 프로그램 운영 성과, 정식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 운영 방안 등을 중심으로 사업계획을 제출해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됐다.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전사적 화두로 설정한 한국타이어는 이미 수년전부터 임직원들의 혁신 시도를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2000개 이상의 아이디어들이 모이는 임직원 제안제도를 2012년부터 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팀이 조직되어 기업 문화 혁신과 '오픈 이노베이션'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정식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실행시키고 있는 사내 벤처 팀을 별도 회사로 독립시키고, 2단계에 걸친 인원 선발로 창업을 원하는 임직원들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고유의 기업 문화인 도전과 혁신의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 선도의 원천이 될 임직원들의 혁신과 도전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임직원 아이디어 제안 제도와 사내 벤처 프로그램 외에도 전 세계 각지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혁신 시도를 공유하는 시상 행사 '한국 프로액티브 어워드(Hankook Proactive Awards)’를 매년 개최해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장점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