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한국타이어, ‘2019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컵’에 타이어 독점 공급

발행일 : 2019-02-01 19:02:07
한국타이어, ‘2019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컵’에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호주, 뉴질랜드 지역 레이싱 대회 ‘2019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 컵(2019 Radical Australia Cup)’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레디컬(Radical)’ 차량들은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벤투스 Z217(Ventus Z217)’을 장착하게 된다.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높은 안정성을 갖춘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17’은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2019년에 11번째 시즌을 맞는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 컵’은 ‘레디컬’ 차량 소유주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레이싱팀,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Radical Australia)’가 주관하는 레이싱 대회다. 레디컬 차량 소유 고객들을 위한 트레이닝,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 ‘2019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컵’에 타이어 독점 공급

2019년 시즌 공식 일정은 오는 2월 1일(현지시간) 마운트 파노라마(Mount Panorama) 서킷에서 진행되는 1라운드 경기로 시작된다. 이어지는 2, 3라운드는 ‘시드니 모터스포츠(Sydney Motorsport)’ 서킷에서 진행되며 ‘필립 아일랜드(Philip Island)’, ‘벤드 모터스포츠 파크(Bend Motorsport Park)’, ‘하이랜드 모터스포츠 파크(Highlands Motorsport Park)’ 등 호주와 뉴질랜드의 주요 서킷을 거쳐 총 6라운드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포뮬러 유러피안 마스터즈(Formula European Masters)’, ‘포뮬러 르노 유로컵(Formula Renault Eurocup)’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