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트리플 역세권 갖춘 테마마크 쇼핑몰 ‘동성로 태왕스파크’

발행일 : 2019-01-31 11:20:00
트리플 역세권 갖춘 테마마크 쇼핑몰 ‘동성로 태왕스파크’

풍부한 대중교통 노선과 유동인구를 갖춘 대구 동성로에 멀티 역세권 쇼핑몰 ‘동성로 태왕스파크’가 분양 중이다.

역세권 상가는 일반적으로 역으로부터 200~500m 이내, 도보 시간 5~10분 이내 도달 가능한 점포를 말한다. 역세권 입지를 품고 있는 상가는 역과 위치가 가깝기 때문에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고, 역 주변으로 상권이 활성화되는 경우가 많아 상가 주변으로 지하철이나 철도 역사가 많으면 많을수록 주목을 받는다.

실제로 5호선 고덕역과 9호선(개통예정) 더블역세권이 기대되는 ‘고덕 대명밸리온’ 단지 내 상가는 총 84실 모집에 평균 12.8대 1, 최고 5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도원투자개발이 위탁해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태왕이 시공하는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도시철도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과 1호선 중앙로역이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 쇼핑몰이다. 3호선도 2정거장 내에 위치한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지하 2층~지상 8층, 부지 총면적 9천927㎡(3천여 평) 1단계 사업으로 3,578㎡ 대지면적에 연면적 2만4,007㎡의 초대형 규모로 조성된다.

이 상가는 40~60만 명에 육박하는 일일 유동인구를 품은 로열 입지로, 달구벌대로와 국채보상로, 태평로, 동덕로, 중앙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맞물려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대구 전역에서 1시간 이내 연결된다. 또, 자가용으로 동대구역에서 13분, 서대구산업단지에서 24분, 대구공항에서 25분, 칠곡에서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향후 중구청이 추진하고 있는 근대골목 프로젝트가 활성화되면 유동인구와 상권은 더욱 활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성로 축제, 컬러풀페스티벌, 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등 대구의 연중 이벤트로 집객 시너지 효과와 향후 관광객 증가 등도 기대된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대구 동성로 내 가장 이색적인 시설을 자랑한다. 빌딩 상층부에는 놀이공원과 VR게임존, 락볼링장 등 집객력 우수한 놀이문화를 도입해 하부입점 매장까지 활성화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또한 태왕 스파크의 시행사 (주)도원투자개발이 (주)이트라이브와 체험형 VR스포츠테마파크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국내 최고 수준 규모의 도심형 VR스포츠테마파크 ‘판타플레이’ 입점이 확정됐다. 판타플레이에서는 VR/AR 게임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농구, 축구, 트램블린, 에어바운스, 롤러장, 볼링장 등 다양한 교육형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7층에는 랜드마크로 기능할 대형관람차를 비롯해 자이로스윙․자이로드롭․코페르니쿠스 등의 놀이기구로 이뤄진 테마파크로 조성되며, 시행사 직영 운영이 확정되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건물 1층은 브랜드 스트리트 2층은 SPA 3~4층은 FnB&메디컬&클리닉이 들어설 예정이며 5~6층은 체험형 VR스포츠테마파크, 7층은 대관람차 등 인기 놀이기구, 8층은 스카이라운지(루프탑바)로 구성된다. ‘동성로 태왕스파크’ 분양홍보관은 대구 중구 공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상가는 2019년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