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아우디, ‘포뮬러 E’ 3라운드 1·3위 차지

발행일 : 2019-01-29 07:07:41
아우디, ‘포뮬러 E’ 3라운드 1·3위 차지

아우디가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의 2018~2019 시즌 3라운드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이번 ‘포뮬러 E (Formula-E)’ 시즌은 작년 12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라운드를 시작하고 모로코에서 2라운드를 마친 후, 지난 주말인 1월 26일 칠레에서 3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3라운드에서 아우디 커스터머 팀인 ‘인비전 버진 레이싱(Envision Virgin Racing)’ 소속인 샘 버드(Sam Bird) 선수가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매뉴팩처 팀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 (Audi Sport ABT Schaeffler)’ 소속 다니엘 압트(Daniel Abt) 선수는 ‘패스티스트 랩’(Fastest Lap, 서킷의 1랩을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주파한 기록)을 기록하고 3위를 차지하며 이번 시즌 처음으로 포디움에 올랐다. 앞서 모로코에서 열린 2라운드에서 시즌 참가 브랜드 중 최초로 더블 포디움을 기록한 아우디는 이번 3라운드를 통해 시즌 첫 우승을 두 번째 더블 포디움으로 장식하는 영광을 얻었다.

아우디, ‘포뮬러 E’ 3라운드 1·3위 차지

세계 최초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는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지난 시즌 챔피언 팀인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와 함께 아우디 커스터머 팀인 ‘인비전 버진 레이싱’은 모두 지난 시즌 레이스카인 ‘아우디 e-트론 FE04’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아우디 e-트론 FE05’로 경주에 출전한다.

특히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팀에는 아우디 대표 레이서이자 지난 시즌 종합 2위를 기록한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 와 지난 시즌 종합 5위를 기록한 다니엘 압트 (Daniel Abt)가 소속 선수로 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포뮬러 E’는 ‘지속 가능한 이동수단’의 가능성을 레이싱 서킷에도 도입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2014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초의 순수 전기차 레이싱 대회로, 세계 주요 도시의 도심 서킷에서 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2020년 한국에 ‘포뮬러 E’ 개최권이 주어지게 되어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시즌 경기에는 총 11개의 팀, 22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홍콩, 뉴욕, 파리, 로마 등 전 세계 5개 대륙의 12개 도시를 돌며 총 13번의 레이스를 펼친다. 다음 라운드는 2월 16일 멕시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