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정재일, 14살에 데뷔한 이유...‘먹고 사는 생존 때문에’

발행일 : 2019-01-21 19:46:47
사진=JTBC '너의 노래는' 캡처 <사진=JTBC '너의 노래는' 캡처>

JTBC ‘너의 노래는’에 출연한 정재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3살 때부터 피아노를 접했던 정재일은 ‘너의 노래는’을 통해 가수 박효신과 남다른 케미를 발산해 화제가 됐다.

그를 따라다니는 수식어 탓에 유복한 가정에서 음악 공부를 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많았지만 실상은 달랐다.

앞서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 그는 독학으로 피아노와 기타를 배우다 1996년 14살에 데뷔한 과정을 밝혔다.

그는 “초등학교 6학년때는 고등학교 형들과 록 밴드를 결성하기도 했다. 그러다 중2때 ‘서울 재즈 아카데미’란 학원을 다녔고, 강사중에 한상원·정원영 선생님도 계셨다”고 운을 뗐다.

이어 “어느날 두 분이 ‘우리가 밴드 만드는 데 와서 베이스 연주해 달라’고 했고, 그게 한상원·정원영 밴드였다. 같은 해 영화 두 편의 편곡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집안에 나 말고 음악하는 사람은 없다. 부모님은 어릴 때 이혼했다”며 “아버지 얼굴은 잘 기억하지 못한다. 어머니랑 둘이 살아서 난 중학교때부터 이른바 소년 가장이었다. 돈을 벌어야 했다. 일찍 데뷔한 것도 그런 이유”라고 밝혔다.

정재일은 “나에게 음악이란 편안히 음미할 수 있는 유희가 아닌, 먹고 사는 생존의 문제였다”고 회상했다.

 김정은 기자 (rpm9en@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