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문화예술
HOME > 문화예술 > ET-ENT인터뷰

[ET-ENT 인터뷰]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최광순 대표! 사소한 부분부터 부모님의 마음으로 세심하게 챙긴다

발행일 : 2018-12-28 10:29:05

최광순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대표가 24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최선을 다하면서 살자”라는 신념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환경 설계로 어린이전용수영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지역경제부문 최우수상 수상자 최광순. 사진=최광순 제공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지역경제부문 최우수상 수상자 최광순. 사진=최광순 제공>

이하 최광순 대표와의 일문일답
 
Q1.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 체육학과를 수석입학 및 수석졸업, 최초의 7학기 조기졸업을 한 최광순입니다. 누구보다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살아왔습니다. 체대입시학원 및 스포츠클럽을 17년간 운영을 하고, 부천시체육회 운영과장(6급 공무원)을 3년간 역임하였으며, 1년간의 준비 후 현재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면서 살자”라는 신념 아래 일과 사회활동 등 매사 열심히 · 부지런히 · 최선을 다해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Q2. 이번에 KNS뉴스통신, 소비자권익연대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이 어떤 의미이고, 어떤 마음으로 어떤 활동을 해오셨기에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생각하시는지 말씀해주세요.
 
소비자만족과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정의 구현에 앞장선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KNS뉴스통신, 소비자권익연대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부문 최우수상을 영광스럽게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그 동안 열심히 일한 부분과 사회활동한 부분을 높게 평가해주셔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열심히 하란 의미로 주신상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살며 주변을 챙기며 최선을 다해 살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천해주신 위원 및 심사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사진=최광순 제공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사진=최광순 제공>

Q3. 어떤 일을 하시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어린이전용수영장을 만드신 취지와 효과도 궁금합니다.
 
블루마린어린이전용수영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친환경 설계로 수심 90~100cm의 수심, 32°~33° 수온을 유지하며, 아이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수영을 안심하고 4계절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블루마린의 주요 특징으로는 (1) 인체에 해가되지 않는 친환경해수풀 사용, (2) 차별화된 수질관리 시스템(하루여과 횟수 7~8회 최고급 여과시스템 도입), (3) 물높이 90~100cm, 수온 32~33℃ 유지로 4계절을 따뜻하게 수영레슨 가능, (4) 픽업-샤워-레슨-샤워-머리말림-차량운행을 실시하는 올케어시스템, (5) 어린이전용 친환경 바디용품 사용, (6) 안전을 생각한 책임보험 가입, (7)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8) 전 직원 심폐소생술, 소방안전교육, 성희롱 예방교육 이수, (9) 출결관리 문자시스템 서비스 제공, (10) 수영장 내 안전벨 설치(위험예방 효과)입니다.
 
블루마린어린이전용수영장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추사랑, 추성훈, 정다래가 출연한 촬영장소로 인천 논현동(소래포구점), 부천 중동점, 천안 신방동 외 2곳 등 체인점을 전국 각지로 개설중이며, 4:1레슨전문, 친환경해수풀, 올케어시스템의 3대 특징을 가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어린이전용수영장입니다.

블루마린과 함께한 스타. 사진=최광순 제공 <블루마린과 함께한 스타. 사진=최광순 제공>

Q4. 4:1레슨전문, 친환경해수풀, 올케어시스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블루마린어린이전용수영장은 4:1레슨전문, 친환경해수풀, 올케어시스템의 3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 레인 선생님 1명당 4명이하의 학생을 지도하는 개인레슨식 4:1레슨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해수풀은 선진국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체의 체액염분농도(0.9%)와 유사한 염분농도(0.6%)를 인공적으로 만들어 소금 전기분해를 통해 복합살균 물질을 발생시켜 항상 맑고 깨끗한 수질을 유지시키는 친환경시스템입니다. 픽업-수영장-샤워-수영레슨-샤워-머리말림-차량운행 등 모든 부분을 케어해주는 ALL CARE SYSTEM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사진=최광순 제공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사진=최광순 제공>

Q5. 최광순 대표님은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시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어떤 일들을 하시며 그 일들은 대표님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나요?
 
저는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대표 외 경기지구청년회의소 상임부회장, 부천시스키협회 회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고려대학교 교우회 임원활동, 부천도시공사 자문위원, 경기도의회 모니터링 요원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회활동 중 2009년부터 10여년을 JC활동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분과위원장, 이사, 사무국장, 부회장 등을 거쳐 2017년도 남부천청년회의소 회장, 2018년도 경기지구청년회의소 상임부회장 활동을 하면서 전국 각지의 350여명의 동기회장 및 JC의 연결고리가 생겼습니다. 지금은 누구보다 강한 전국의 인적네트워크가 생겼다고 자부합니다.
 
JCI란 Junior Chamber International의 약자로 청년정신과 회의문화를 바탕으로 지역사회개발을 목표로 봉사하며, 자기역량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JC의 4대 이념은 개인능력개발, 지역사회개발, 사업능력개발, 국제활동 개발이며, 가입은 만20세~45세 이하로 이사회를 통해 승인을 받은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싶다면 각 지역마다 있는 JC라는 단체를 활동해보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사진=최광순 제공 <블루마린어린이수영장. 사진=최광순 제공>

Q6. 마지막으로 꼭 하시고 싶은 말씀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내 주변의 있는 가족들과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적네트워크가 구성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각계각층의 분들과 두루두루 관계를 형성하여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 역시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주어진 여건에서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으니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면서 살자”라는 말을 많이 하곤 합니다. 저 역시 일과 사회활동을 최선을 다하면서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천상욱 기자 (lovelich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