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22일 오후 12시 40분 롯데홈쇼핑 런칭 방송 진행.. 맥포머스 호환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필수 교육 코딩,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로 쉽게 배운다

발행일 : 2018-11-15 10:45:00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했다. "모든 사람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한다. 코딩은 사고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기 때문이다"라는 스티브잡스의 말처럼 이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미 미국이나 영국, 핀란드, 이스라엘 등의 세계 각국에서는 코딩 교육을 정규 과목으로 시행하고 있을 정도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코딩 교육이 초등학교까지 확대된다. 하지만 코딩은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를 컴퓨터 언어로 변경해 입력하는 것으로 여전히 생소한 분야인 만큼 어린 학생들이 코딩에 다가서는 것 역시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22일 오후 12시 40분 롯데홈쇼핑 런칭 방송 진행.. 맥포머스 호환

이러한 가운데 자석블럭과 코딩교육을 결합해 어린아이들이 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는 교육완구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기존 자석블럭보다 29배 강한 자석블럭으로 국내 프리미엄 자석블럭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맥킨더의 스마트 맥코딩 세트가 그 주인공이다.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맥킨더 브랜드만의 자석교구 노하우를 담아낸 제품이다. 역대 베스트 아이템을 총망라할 뿐만 아니라 3세 이상 유아가 배우기 쉬운 유아코딩 로봇인 맥코딩을 추가한 획기적인 구성이 돋보인다.

단순히 자석블럭을 쌓으며 노는 데 한정된 기존 자석블럭과 달리 80가지 명령어를 기억하고 30가지 상황에 맞는 음성이 지원되는 맥코딩을 함께 활용하며 기존 자석블럭의 장점은 물론 코딩의 기초도 공부할 수 있어 자석블럭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맥킨더 담당자는 "맥코딩을 포함한 역대급 구성에도 불구하고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만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기존 자석블럭 300pcs정도의 가격으로 보다 풍성한 599pcs를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기존의 스크래치, 엔트리 등 블록형 코딩이 아닌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돼 쉽고 재미있게 코딩의 개념을 익힐 수 있다. 기존 블록형 코딩들이 휴대폰과 컴퓨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유아들이 코딩에 대해서 배우는데 반드시 부모들이 도와줘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그에 반해 맥코딩의 경우 가이드북에 나온 순서대로 유아들이 스스로 따라 하면 저절로 코딩의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존 맥킨더 자석블럭의 풍성한 확장성 그대로 호환이 가능해 아이들의 창의력. 문제해결력. 사고력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도움을 줘 실제 오프라인 매장과 교육기관, 교육 관계자,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맥킨더 관계자는 "유아코딩 로봇 맥코딩은 라인 감지기능, 장애물 감지기능 등 최신 센서를 장착한 창조적이고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맥코팅을 포함한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현재 롯데백화점 구로점, 건대입구점, 부천중동점 등 3개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추후 안산점과 인천점에 입점이 확정된 상태로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맥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오는 11월 22일 오후 12시 40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진행되는 단독 런칭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