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코인빗(Coinbit), 글로벌 거래소 IDAX 내 자체코인 DEX 상장완료

발행일 : 2018-11-06 19:48:25

[RPM9 박동선기자] 국내외 인기 상승세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이 글로벌 유명 거래소 IDAX에 상장, 본격적인 글로벌 고객들과 소통을 시작한다.

최근 코인빗은 글로벌 거래소 IDAX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체코인 DEX를 IDAX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IDAX는 국제 블록체인 연구기관 GBC에 기반을 둔 세계 15위권의 거래량 규모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이 곳은 블록체인 거래조사를 위한 플랫폼과 함께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114종의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있다.

코인빗(Coinbit), 글로벌 거래소 IDAX 내 자체코인 DEX 상장완료

코인빗 관계자는 "이번 상장은 DEX 코인이 국내 거래소에서 발행된 거래소 코인 중 최초로 해외 거래소에 직접 상장하는 첫 코인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IDAX를 통한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진행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빗은 7월 론칭 이후 글로벌 상위 5위안에 드는 거래량을 나타낼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국내 거래소로, 최근 채굴형 거래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DEX(덱스) 프로젝트를 론칭하며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