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페라리, 인제스피디움서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제공

발행일 : 2018-10-16 18:04:04
페라리, 인제스피디움서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제공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2번째로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Pilota Ferrari Around the World Korea)’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페라리만의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코르소 필로타 페라리 드라이빙(Corso Pilota Ferrari Driving)’의 일환으로, 한국에서는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참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과 참가 희망자 증가를 고려해 연 2회로 확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40여 명의 고객은 본인 소유의 페라리 차량으로 이탈리아 현지에서 초빙된 페라리 전문 인스트럭터에게 주행 능력과 차종에 따른 일대일 맞춤 교육을 받았다.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안전한 트랙 주행을 위해 참가자들의 차량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가 진행되었고, 교육은 13일 레벨 1, 14일 레벨 2, 총 두 개의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특히 레벨 1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코르소 필로타 페라리 드라이빙 프로그램의 스포츠 코스 이수 인증서가 발급되었다.

페라리, 인제스피디움서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제공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한층 향상된 주행 실력으로 페라리 드라이빙의 특별함을 만끽하며 행사에 호응을 보냈다.

FMK 페라리 브랜드 총괄 조경호 전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페라리가 국내 드라이빙 문화의 발전과 모터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트랙 행사뿐만 아니라 이번 달 말 진행될 부산 시승 행사와 이탈리아 문화 행사 등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에게 페라리의 특별함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관사인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는 지난 2015년 제1회 행사부터 꾸준히 행사의 참가비와 회사의 성금을 자선활동에 기부해왔다. 이번 행사 역시 참가비 전액과 FMK에서 출연한 기금을 더해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