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게임
HOME > 게임

'무협마니아의 꿈이 스마트폰 하나에' 무협 액션RPG 고룡군협전2

발행일 : 2018-04-22 19:12:23
사진=위드허그 제공 <사진=위드허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다양한 소설 가운데 '무협'은 주인공의 호쾌한 액션과 로맨스, 정의감 등으로 '남자의 로망'을 채워주는 장르로 잘 알려져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바쁜 현대생활 속에서 무협소설을 여유롭게 읽기가 어려운 요즘, 이를 새롭게 다잡을 하나의 게임이 나타났다. 바로 무협액션RPG '고룡군협전2'다.

'고룡군협전2'는  '완화세검록'을 시작으로 '절대쌍교', '유성호접검', '초류향', '육소봉' 등 대표적인 인기 무협소설을 집필한 작가 '고룡'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무협RPG다.

이 게임은 무림고수를 주인공으로 한 추리무협 장르를 개척한 고룡의 원작을 스토리로 하는 탓에, 하나의 문학작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으로 게이머를 빠져들게 한다.

특히 육소봉·이삼환·서문취설·초류향·사효봉·엽고성·부홍설 등 소설 속 주인공 대부분이 화려한 그래픽과 성우의 더빙 등으로 마니아들의 상상으로 펼쳐지던 그 모습 그대로 돌아다닌다는 점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

사진=위드허그 제공 <사진=위드허그 제공>

여기에 무협소설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의 집합소인 '주막'을 구현, 게이머의 스토리 몰입도를 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물론 무협팬 이외 일반 게이머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줄 요소들이 남아있다.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 가운데서 지쳐있던 일반인들에게는 스토리의 특별함만큼이나 다채로운 게임플레이 방식이 눈길을 끌만하다.

기본적으로 탱커·딜러·힐러·원거리 등 기본적인 RPG요소 위에 무술의 세기에 따른 스텟향상과 승급성장 시스템, 필살기형태의 '신의무기' 등은 일반인들에게 있어 친숙함을 전해준다.

여기에 46종의 영웅과 수백가지 단계의 아이템들을 찾을 수 있는 '아이템 스케일'과 이를 기초로 한 스토리모드 '협객의 여정'부터 보유무기에 따른 '인연시스템', 길드전(천하쟁패)·개인전 등의 PvP 시스템, 레이드 기반의 '무림대회'와 '천하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위드허그 제공 <사진=위드허그 제공>

요컨대 '고룡군협전2'는 무협 마니아들의 상상을 그대로 눈앞에 펼쳐놓는 듯한 기막힌 감각과 함께, 일반인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한 즐거움으로 가득 채워진 '오리엔털 RPG'의 새로운 감각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고룡군협전2'는 4월 내 공개를 목표로 최종담금질에 나서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