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기획/종합

연세대 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 전략 토론회’ 개최

발행일 : 2018-03-21 18:00:37
연세대 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 전략 토론회’ 개최

제 4차 산업 혁명인 스마트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산업, 스마트카가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카 시장 규모는 빠른 속도로 확대 중이고 이와 맞물려 있는 IT 기업들과 연쇄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에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자동차 산업, 그 길을 찾다. ‘100년 자동차, 거스를 수 없는 변화에 직면하다(부제: 4차 산업 혁명의 시험무대(Test arena)로서의 자동차산업)’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지금 세계 자동차 산업에 불고 있는 거대한 시장 재편 움직임에 따라 앞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 생태계는 더욱 큰 도전을 맞게 될 수 있다. 완성차 기업 뿐 아니라, 부품 제조 기업 그리고 관련 일자리의 불안정이 가속화될 수 있다.

따라서 한국 GM 위기의 원인에 대한 진단 뿐 아니라, 세계 자동차 산업의 재편에 대한 보다 정밀한 분석이 절실한 시점이다. 또한 자동차 시장 재편에 따른 다양한 연쇄 효과에 대한 냉정한 예측과 판단은 대응 전략 모색의 출발점이다.

연세대 경영연구소는 이런 이슈에 대한 논쟁과 분석을 주도하는 토론회를 오는 4월 4일 오후 3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강당에서 3시간에 걸쳐 마련한다. 사회는 허대식 연세대 경영대 부학장, 발표는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이사와 강정수 박사가 맡고, 김건우 LG 경제연구원 선임 연구원과 이동헌 현대 자동차 글로벌 경영 연구소 이사가 토론에 참석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