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 챗봇 노하우 공유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모바일 뉴 트렌드 챗봇 구축가이드 A to Z' 컨퍼런스 개최

발행일 : 2017-04-13 16:17:14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 챗봇 노하우 공유한다"

[RPM9 박동선기자] 최신 IT기술 흐름을 빠르게 전하는 온라인 IT종합지 전자신문인터넷이 인공지능(AI) 챗봇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전자신문인터넷(대표 이선기)은 데브멘토와 공동으로 오는 27일 오후2시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모바일 뉴 트렌드 챗봇 구축가이드 A to Z'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컨퍼런스는 최신 기술화두인 인공지능(AI) 챗봇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 기획·사용경험(UX)·사용자인터페이스(UI) 구축 등 개발에서 운영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된다. 특히 금융·쇼핑·배달·숙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중인 챗봇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사진=전자신문DB <사진=전자신문DB>

주요 프로그램은 안병익 식신 대표의 '챗봇의 현재와 향후전망'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이종원 앱스디자인 대표의 '챗봇의 UX/UI 사례분석 및 UX/UI 도입가이드'  △정임수 꿈많은청년들 대표의 '페이스북 API를 활용한 다양한 챗봇 서비스 사례' △황성재 플런티 공동창업자의 '보이스 챗봇 시대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 등으로 구성, 챗봇의 국내외 비즈니스 사례, 기획 및 개발운영 방법, 미래전망 등을 다루는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선기 전자신문인터넷 대표는 "모바일앱에 이어 인공지능(AI) 봇 시대가 온다는 전망처럼 챗봇 개발이 확산되는 추세다"라며 "이번 컨퍼런스는 챗봇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이 준비해야할 선결과제와 추진방향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챗봇 관련 컨퍼런스 '모바일 뉴 트렌드 챗봇 구축가이드 A to Z'의 자세한 정보는 전자신문인터넷 웹사이트로 확인할 수 있다. 등록 및 문의는 컨퍼런스 사무국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