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3대 닭볶음탕집,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좋은 숲속의 가평맛집 ‘동기간’

수요미식회 3대 닭볶음탕집,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좋은 숲속의 가평맛집 ‘동기간’

최초의 토론식 맛집 프로그램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수요미식회에서 닭볶음탕 편을 방영하며 전국 3대 닭볶음탕집을 소개하였다. 한국인이 즐겨먹는 먹거리 중 하나이기도 한 닭볶음탕은 이날 방영을 통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첫 번째로 소개된 맛집 동기간은 경기도 가평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를 이어 17년 째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가평맛집이다. 게스트로 나온 카라의 허영지는 “그동안 먹었던 어떤 닭볶음탕과도 비교할 수가 없다”라며 칭찬일색이었으며, 가수 이현우는 “마당에 향나무를 태우는데 그 냄새가 가평의 깨끗한 공기와 섞여서 시골 정취가 난다”라며 동기간이 가진 고즈넉한 감성을 표현했다.

동기간은 모임을 갖거나 데이트 코스로 갈만한 서울 근교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데, 가평 내에서도 한적한 숲 속에 자리 잡은 한옥을 개조하여 운치가 가득한 외식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고택이 갖는 푸근한 감성과 마당에 설치해놓은 방갈로 테이블의 조화는 이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구성진 동선의 산책로는 손님들로 하여금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게 한다.      

동기간은 한옥 내에는 따뜻한 온돌이 깔려있는 실내 테이블이 있으며 외부에는 다양한 크기의 방갈로가 마련되어 있어 좌석 선택의 폭이 넓은데, 특히 이 방갈로는 숲 속에 숨겨진 아지트 같은 느낌을 조성해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단골집이기도 하다.

자연의 소리와 올드팝이 잔잔히 들려오는 동기간에는 산책로를 따라 소원나무, 장독대, 샘터, 텃밭, 그네 등의 아기자기한 볼거리로 눈을 즐겁게 한다. 또한 넓은 부지를 활용해 만든 탁구장과 족구장, 농구대 등의 운동시설은 단체 손님의 회식이나 야유회, 가족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강촌맛집 동기간은 친환경적인 분위기뿐만 아니라 당연 친환경적인 식재료로도 인정받고 있는데, 이곳에서 쓰이는 김치와 된장, 간장, 고추장들은 모두 직접 만들어 상으로 올라간다. 또한 바베큐 장작구이와 함께 나오는 상추 등의 채소들도 텃밭에서 직접 키운 유기농으로 음식의 정성을 더하고 있다.

직접 기른 90~120일 정도의 어린 토종닭으로 만드는 닭볶음탕과 닭백숙은 동기간의 메인 요리로,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수요미식회 진행진의 입맛을 사로잡은 직접 갈아 만든 감자전과 특제 좁쌀막걸리는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대형 기획사 등 유명 연예인들을 비롯해 젊은 층의 방문률도 높아지면서 보다 젊은 입맛에 부응하기 위해 최근에는 장작구이 세트 메뉴를 마련하였는데, 훈제오리, 삼겹살, 수제소시지, 떡갈비 등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기에 그 인기가 상향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한다.

중앙에 설치해놓은 모닥불에서는 추운 날 차가워진 몸을 녹일 수 있고, 고구마를 구워먹을 수도 있어 남이섬 맛집 동기간의 따뜻한 감성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단순 외식공간으로서의 역할 이상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인 셈이다. 

가평 가볼만한 곳으로 레일바이크, 아침고요수목원, 제이드가든, 남이섬, 자라섬 등 다양한 곳이 있으니 이번 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로 가평을 선택해서 동기간에서의 든든한 식사와 함께 즐겨운 연말을 만끽해도 좋을 듯하다. 가평맛집 동기간의 주소는 가평군 가평읍 개곡리 487 이며, 문의전화는 031-581-5570 이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