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교원,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 MOU 체결

교육 콘텐츠 개발 맞손

발행일 : 2025-04-09 12:26:36
교원 관계자와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 관계자가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 <교원 관계자와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 관계자가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

교원은 지난 3월 25일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와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교원의 풍부한 현장 경험 및 교육 콘텐츠 역량과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 역량이 결합돼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빨간펜 선생님의 역량 강화를 위한 △문해력 및 역사 등 교육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특강 실시 △자녀교육 전문지도자 과정 운영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빨간펜 선생님 교육 역량 강화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의 인문학적 연구 자산을 토대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빨간펜 선생님의 직업 전문성 강화뿐 아니라 교원 회원들의 올바른 교육적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나아가 공익적 가치 창출을 위해 교육 소외계층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교육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교원은 유초등생 대상의 AI학습지 '아이캔두(AiCANDO)' 및 전집,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도요새'를 중심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교원 관계자는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ㆍ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고자 서울대학교 인문정보연구소와 함께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질의 교육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의 기회를 마련하고, 교원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