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행사
르포
인물
 
> 뉴스 > 현장 > 인물 | 토픽
볼보그룹코리아 석위수 신임 대표이사
트위터
페이스북
입력 2009-10-29 14:41:04 수정 0000-00-00 00:00:00 RPM9 rpm9@rpm9.com

   

볼보그룹은 금일 볼보그룹코리아의 대표이사에 석위수(石衛洙, 59) 부사장을 오는 11월 1일부로 승진,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석위수 신임 사장은 한국, 중국, 인도 등 아시아지역을 관장하는 볼보건설기계 아시아 오퍼레이션 총괄사장도 겸임하게 된다.

석위수 신임 사장은 1998년 스웨덴의 볼보그룹이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 부문을 인수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를 설립할 당시 생산담당 이사로 합류한 이래, 지난10년간 창원을 볼보 굴삭기 사업의 세계적 핵심 기지로 키우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석사장은 “하나가 팔리면 하나를 만든다’(SOMO: Sell the one, Manufacture the one)”는 무재고 원칙을 고수하면서 볼보건설기계의 생산시스템을 획기적으로 전환시켜, 지난 10년 동안 회사 매출을 4배 이상 성장시키고 만년 적자기업을 수익성 높은 알짜회사로 탈바꿈시켜주는데 큰 기여를 했다.

석위수 사장의 ‘창원식 경영시스템’은 이후 다른 해외 공장으로까지 이어져 큰 성공을 거두게 되고 이후 그는 한국은 물론 볼보의 글로벌 굴삭기 생산기지인 독일, 중국, 미국 공장의 생산을 총괄하는 중책을 맡아 ‘창원식 생산방식’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정착시켜 나갔다.

이번 석 신임사장의 취임은 볼보그룹코리아 최초의 한국인 사장이라는 의미와 함께 삼성중공업 시절부터 재직했던 인물의 내부 승진 케이스라는 의미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에 대한 본사의 믿음과 신뢰가 반영된 이번 인사를 통해, 볼보그룹코리아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하는 성공적인 토착화 경영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석위수 사장은 고려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대한석유공사, 삼성중공업을 거쳐 1998년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생산담당 이사로 합류한 후, 창원공장 공장장, 글로벌 굴삭기 생산 총괄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국내에 진출한 볼보그룹 계열사인 볼보건설기계, 볼보트럭, 볼보펜타의 오퍼레이션을 아우르는 조직이다.

1998년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 사업부문을 5억 달러에 인수하며 한국에 진출한 볼보그룹코리아 건설기계 사업부문은 볼보그룹의 굴삭기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다. 경상남도 창원에 굴삭기 단일 공장으로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산, 판매, 마케팅, 연구개발 등 굴삭기에 관한 모든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RPM9의 다른기사 보기  
ⓒ 2012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갤러리

2013
서울모터쇼
레이싱모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메르세데스-벤츠
CLS클래스
슈팅브레이크
통계서비스 영문 뉴스 통번역서비스 컨텐츠구매 PDF 뉴스레터신청 U-TV IT인포스테이션 ET SHOP BIZ etview 모바일서비스
전자신문사
RPM9
Copyright © Electronic Times Internet. All Right Reserved.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