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시승기
신차소개
시승기
프리뷰
 
> 뉴스 > 신차·시승기 > 프리뷰 | 토픽
시카고의 新경찰차, 포드 폴리스 인터셉터
트위터
페이스북
입력 2012-02-28 09:49:52 수정 0000-00-00 00:00:00 민병권 bkmin@rpm9.com

   

미국 시카고市가 신형 경찰차 500대를 포드에서 구입하기로 했다. 올 1월부터 생산이 시작된 최신형 ‘포드 폴리스 인터셉터’에 떨어진 가장 굵직한 물량이다.

세단(포드 토러스)과 유틸리티 비클(포드 익스플로러)로 구성된 최신 포드 폴리스 인터셉터는 V8과 동등, 또는 그 이상의 성능을 내는 3.5리터 V6엔진 두 가지를 구비했다.

   

기본 엔진은 263마력의 최고출력을 가진 3.5리터 V6로, 낡은 경찰차의 4.6리터 V8 SOHC 엔진을 대신한다. 여기에 365마력을 내는 3.5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직분사 트윈터보 엔진이 추가된다.

포드는 미국 전역의 경찰차들이 이러한 최신 모델들로 대체되면 연간 수백만 달러의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포드 폴리스 인터셉터는 경찰의 사용환경에 맞게 일반 고객용 시판차 대비 일부 개량이 이루어져 있다. 브레이크 크기와 성능을 확대했고, 강화 발전기와 사이즈를 키운 라디에이터 및 하니컴 그릴로 냉각성능을 높였다. 18인치 철제 휠은 강화된 브레이크의 통풍을 고려해 디자인되었다.

   

1열 시트는 경찰관이 벨트를 찬 상태에서 앉기 편하도록 아래쪽 지지부를 제거했으며, 뒷좌석에 탄 용의자의 공격에 대비해 등받이에 보호판을 삽입했다. 센터콘솔에 업무상 필요한 각종 장비를 부착할 수 있도록 변속기 레버는 스티어링 컬럼으로 옮겼다.

2열 비닐 시트는 뒷좌석 공간 극대화에 도움을 준다. 뒷좌석용 도어의 개방 각도는 일반 차보다 10도가 크다.

   

사양은 첨단이다. 우선 전자식 주행안정장치인 '어드밴스트랙' ESC가 기본이다.

그리고 쿼터패널에 삽입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는 BLIS(사각지대 감시장치)및 교행차량 경고 기능, 후방카메라 및 센서가 제공된다.

음성인식 인포메이션 시스템인 포드 싱크를 활용하면 경광등이나 사이렌을 음성으로 작동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관련기사
혁신은 이런 것, 포드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
성형에다 2.0 터보까지, 2013 포드 토러스
포드 토러스 스텔스 폴리스 인터셉터
포드 뉴 익스플로러 폴리스 인터셉터
민병권의 다른기사 보기  
ⓒ 2012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0개)
 * 4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800byte)
 * [운영원칙]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주 등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글과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린 글은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갤러리

2013
서울모터쇼
레이싱모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메르세데스-벤츠
CLS클래스
슈팅브레이크
통계서비스 영문 뉴스 통번역서비스 컨텐츠구매 PDF 뉴스레터신청 U-TV IT인포스테이션 ET SHOP BIZ etview 모바일서비스
전자신문사
RPM9
Copyright © Electronic Times Internet. All Right Reserved.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