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시승기
신차소개
시승기
프리뷰
 
> 뉴스 > 신차·시승기 > 프리뷰 | 토픽
기아 대형세단 K9 (KH) 랜더링 공개
트위터
페이스북
입력 2012-02-13 11:10:05 수정 0000-00-00 00:00:00 RPM9 rpm9@rpm9.com

기아자동차㈜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대형 세단 신차 ‘KH(프로젝트명)’의 렌더링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KH’는 혁신적 디자인, 최첨단 사양이 적용되는 후륜구동 대형세단으로 출시 전부터 2012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혀 왔다.

‘KH’의 디자인 콘셉트는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하이테크 럭셔리 세단’으로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디자인 정체성은 물론, ‘모던 클래식(Modern Classic)’의 중후함을 새롭게 해석해 기존 대형 세단과 차별화된 첨단 감성을 불어넣은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했다.

   

‘KH’의 앞모습은 기아차 패밀리룩이 적용되고 대형세단의 위풍당당함과 카리스마를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 ‘빛과 면의 조화’를 통한 혁신적이고 도전적 이미지를 표현한 헤드램프, 클래식카에서 영감을 얻어 볼륨감을 살린 독특한 후드 디자인 등이 조화를 이뤄 고성능 럭셔리카의 대담하고 당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KH’의 옆모습은 세련미와 강인한 힘을 표현하기 위해 간결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을 강조해 당당하면서도 역동적인 새로운 스타일을 표현했다.

   

또한, 날렵하면서도 하이테크적 감성을 살린 리어콤비램프, 고급스러운 당당함을 강조한 크롬 가니쉬로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대형세단의 뒷모습을 선보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KH는 디자인, 성능, 신기술 등 기아차의 모든 역량이 집약된 새로운 개념의 후륜구동 대형세단”이라며 “특히, 디자인기아로 대표되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이 최고로 발휘된 기아의 새로운 플래그십 차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최근 논현동에 위치한 강남영동지점을 고급화 매장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이 고급화 매장은 감성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고급 소재와 조명, 각종 디지털 기기 등을 활용해 고급스러움과 고객 편의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향후 KH(프로젝트명) 전시를 통해 수입차 전시장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최고급 전시 공간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관련기사
위장막 벗긴 기아 K9 디테일 '개성있네'
2012년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신형 싼타페, 부산모터쇼서 데뷔
기아 대형세단 K9, 이렇게 나왔다간...
기아車 후륜구동 쿠페&오픈카 개발 향방
내비게이션도 안드로이드! 아이나비 스마트K9
기아 오피러스 후속 K9, 사방을 한 눈에 살핀다
K9? 후륜구동 기아 대형차 KH 내년 3월 첫 선
RPM9의 다른기사 보기  
ⓒ 2012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갤러리

2013
서울모터쇼
레이싱모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메르세데스-벤츠
CLS클래스
슈팅브레이크
통계서비스 영문 뉴스 통번역서비스 컨텐츠구매 PDF 뉴스레터신청 U-TV IT인포스테이션 ET SHOP BIZ etview 모바일서비스
전자신문사
RPM9
Copyright © Electronic Times Internet. All Right Reserved.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