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게임
HOME > 게임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홍보 모델 임영웅 선정

11월부터 활동 돌입

발행일 : 2022-11-09 09:50:00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홍보 모델 임영웅 선정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대표 IP '애니팡'의 홍보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하고 임영웅과 함께 이용자 모두가 즐길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우선 임영웅은 애니팡 2, 3, 4의 광고 모델로 활동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의 대중성을 상징하는 수식어 ‘국민 게임’에 걸맞은 홍보 모델을 물색해왔다”며 “국민 가수로 성장하며 변함없는 노력, 겸손함을 갖춘 임영웅이 애니팡의 이야기를 전할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팬층 역시 공감대를 나눌 공통 분모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한 임영웅과의 동행에 나선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은 2012년 출시되어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개화기를 알린 국내 유일의 국민 게임 타이틀 보유 게임이다.

출시 이래 10년째 퍼즐 게임 인기 상위에 랭크된 '애니팡'을 비롯해 직계 시리즈 4종과 다양한 출시 게임들의 하루 누적 이용자만 2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국민 게임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의 홍보 모델 선정과 함께 국내 최대의 자사 이용자풀을 통한 대대적인 애니팡 리브랜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조정일 마케팅 이사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다양한 활동이 10년 전의 첫 애니팡을 알고 있는 고객부터 현재의 애니팡4를 즐기는 고객까지, 누구나 즐길 감성과 즐거움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 선정 발표를 시작으로 게임팬, 음악팬들을 향한 공식 행보에 나설 임영웅은 TV, 라디오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애니팡'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