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코딩 열풍 속 매출↑

8월 매출 전월比 400% 증가…다양한 이벤트 진행

발행일 : 2022-09-21 12:00:00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코딩 열풍 속 매출↑

교원 빨간펜은 코딩 학습 프로그램 ‘아이캔두 코딩’의 8월 한 달 간 매출액이 전월과 비교해 400%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8월 22일 교육부가 2025년부터 초·중등 학생을 위한 코딩 교육을 의무화하겠다고 발표한 후, 코딩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교원 빨간펜은 분석했다.

아이캔두 코딩은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교원 빨간펜의 대표 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다. 전집 연계형 코딩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아 출시 한 달 만에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아이캔두 코딩은 코딩 개념을 이해하고, 복잡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다루고 해결하는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총 6단계로 구성돼 1년 6개월 동안 학습할 수 있다. 유아 6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가 학습 대상이다. 코딩에 대한 흥미와 이해력을 높이는 △동화책 78권 △앱 △코딩 교구로 구성됐다.

‘아이캔두 코딩’은 동화책을 읽으며 자연스레 코딩을 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코딩 개념이 담긴 동화책을 읽고, 스마트 렌즈를 통해 코딩 퍼즐로 만든 명령어를 스캔하여 태블릿PC에서 주어진 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코딩 퍼즐 외에도 모디 블록과 페이퍼 토이를 결합해 동화책 속에 등장한 발명품 총 78종을 직접 만들어 보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초등 교과 과정에서 배우는 ‘엔트리’ 프로그램으로 코딩해서 직접 만든 발명품을 움직이게 할 수도 있다.

교원 빨간펜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9월 28일까지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캔두 슬림과 아이캔두 코딩을 동시에 구매한 회원에게는 70만원 가격 할인 및 스마트 라이브러리 28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캔두 기존 회원이 이벤트 기간 내 아이캔두 코딩을 추가로 구매하면 2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학습 단계에 따라 체계적으로 지식과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게끔 미션 수행, 탐험 등 이야기를 담은 동화와 연계해 코딩을 학습할 수 있어, 코딩 경험이 없는 아이들이 입문용으로 학습하기 적당한 점이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며 “이론 학습에 그치지 않고, 모디 블록과 페이퍼 토이를 결합한 발명품 만들기 등 교구 기반의 체험활동이 많아 홈스쿨링 프로그램으로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