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 실시

발행일 : 2022-09-13 14:51:49


기부금 최대 1억원 조성…에너지 소외계층 지원 예정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28일까지 환경보호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종이 사용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과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문제 해소에 공헌하기 위한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KB국민은행은 캠페인 기간 중 영업점에서 예금 신규 시 종이 통장을 미발행할 경우 건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이를 통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에너지 소외계층인 저소득가정의 난방비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손으로 출금' 등 통장 기반의 창구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종이통장 없이 은행거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종이통장을 줄이는 것만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기후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나눔을 함께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