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WSG워너비·아이브·나연·(여자)아이들, 7월 지니뮤직 상위권 점령…'청량 걸스파워'

발행일 : 2022-07-29 15:58:40

7월 가요계는 청량 걸스파워를 중심으로 채워졌던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지니뮤직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7월 월간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7월 지니뮤직 차트는 프로젝트 그룹 'WSG워너비'를 필두로 아이브, 나연(트와이스), (여자)아이들 등 걸그룹 강세가 두드러졌다.

WSG워너비는 지니 실시간차트 388시간, 일간차트 16일간 정상을 차지했던 '그때 그 순간 그대로 (그그그)'를 선두로 ‘보고싶었어’(2위), Clink Clink (클링 클링)(7위) 등 세 곡을 최상위에 올렸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아이브는 지난 4월 발표 이후 역주행 릴레이 중인 LOVE DIVE로 차트 3위를, 나연은 트와이스 데뷔 후 7년만의 첫 솔로곡 POP!으로 4위를 차지했다. 또 (여자)아이들은 첫 정규 타이틀곡 TOMBOY로 5위, 경서는 '나의 X에게'로 10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걸스파워 면모는 싸이의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6위), 멜로망스의 ‘사랑인가 봐’(8위), BIG Naughty (서동현)의 ‘정이라고 하자 (Feat. 10CM)’(9위) 등이 자리한 7월 지니뮤직 차트의 상징으로서 각인되고 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WSG워너비의 신곡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걸그룹대세 흐름이 더 강해졌다”며 “WSG워너비는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신곡들로 주목을 받았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