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스텔란티스, 오는 3월 1일 장기 전략 계획 발표

발행일 : 2022-01-21 00:42:43
스텔란티스, 오는 3월 1일 장기 전략 계획 발표

스텔란티스가 창립 1주년을 맞아서 지난 1년간 그룹이 달성한 주요 성과를 밝히면서 오는 3월 1일 장기 전략 발표를 예고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CEO는 “고객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증가에 따라 우리 산업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라면서 “인류가 지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한층 더 친환경적이면서 합리적이고, 안전한 이동수단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시기에 스텔란티스가 탄생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스텔란티스 그룹은 지난 1년 동안 시트로엥 C4를 비롯해 △피아트 펄스 △DS 4, DS 9 △지프 커맨더, 그랜드 체로키, 그랜드 체로키 L, 왜고니어, 그랜드 왜고니어 △마세라티 MC20 △오펠 모카, 록스-e △푸조 308(올해의 차 수상)을 포함한 10종 이상의 신차를 출시했다.

또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이고 강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기술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14개의 자동차 브랜드와 2개의 모빌리티 브랜드를 지원하는 전동화 및 소프트웨어 전략 실행, 2025년까지 300억 유로 이상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스텔란티스 그룹은 현재 33종의 전동화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심찬 전동화 전략 아래 향후 18개월에 걸쳐 8종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아마존(Amazon), BMW, 폭스콘(Foxconn) 및 웨이모(Waymo)와의 협업을 통한 소프트웨어 혁신도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오토모티브 셀 컴퍼니(Automotive Cells Company), 팩토리얼 에너지(Factorial Energy), LG 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및 벌칸 에너지 솔루션(Vulcan Energy Solution)과의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이와 함께 美 퍼스트 인베스터 파이낸셜 서비스(First Investors Financial Services) 인수를 통한 글로벌 금융 운영 강화 그리고 유럽 전역에 걸쳐 BNP 파리바 퍼스널 파이낸스(BNP Paribas Personal Finance), 크레딧 아그리콜 소비자 금융(Credit Agricole Consumer Finance) 및 산탄데르 소비자 금융(Santander Consumer Finance)과의 파트너십도 진행되고 있다.

스텔란티스 그룹은 오는 3월 1일에 그룹의 장기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CEO는 “신생 기업인 만큼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스텔란티스는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고 믿고 있다”라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스텔란티스에게 던져지는 도전을 기회로 삼아 계속 전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텔란티스의 여정은 1년 전, 유럽, 북미 그리고 남미를 포함한 3개 주요 지역에서 시작됐다. 중국, 아프리카,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와 같이 높은 시장성을 평가받는 30개국 이상에서 공식 출범했으며, 130개 이상의 시장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