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가온차트, 9주차 부문별 결과 공개…아이유 5주연속 2관왕, 샤이니·온앤오프 각 1위

발행일 : 2021-03-04 13:24:47

[RPM9 박동선기자] 국민 싱어송라이터 아이유, 2년반만에 돌아온 완전체 샤이니, 데뷔 3년반만에 첫 음악방송 1위를 거둔 온앤오프(ONF) 등이 음악대중의 봄맞이 트랙 속 최애 아티스트로 떠올랐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4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1년 9주차(2월21~27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9주차 음악대중은 아이유, 샤이니, 온앤오프(ONF) 등에게 관심을 두고 있었다.

우선 아이유는 선공개곡 ‘Celebrity’로 9주차 디지털·스트리밍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27일 발표 이후 5주 연속으로 차트 다관왕 기록을 이어온 바로서, 아이유의 새로운 음악도전에 대한 호응과 이달 25일 발표될 정규5집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SHINEE)는 정규7집 ‘Don`t Call Me'로 앨범부문 1위를 기록했다. 묵직한 힙합느낌의 Don’t Call Me, 본연의 샤프함이 돋보이는 Heart Attack 등으로 펼쳐지는 음악방송 무대와 함께, 2년반의 공백을 무색케할만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바가 팬덤을 비롯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데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온앤오프(ONF)는 첫 정규 앨범 'ONF:MY NAME’ 타이틀곡 ‘Beautiful Beautiful’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로드투킹덤 활약과 전작 SPIN OFF 활동으로 다져진 관심도를 바탕으로 '명곡맛집' 수식어에 부합하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산뜻한 음악분위기를 선사하는 바, 데뷔 3년6개월만의 음악방송 1위 기록과 함께 가온차트 음원 다운로드 부문에서도 묵직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소셜차트2.0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블랙핑크(BLACKPINK)의 독보적인 인기가 거듭되는 가운데, 지난달 23일 신곡 '꼬리'와 함께 파격적인 콘셉트로 돌아온 선미에 대한 집중도가 돋보였다.

사진=어비스컴퍼니 제공 <사진=어비스컴퍼니 제공>

이밖에 9주차 디지털차트 신곡으로는 3위 샤이니 (SHINee) ‘Don`t Call Me’, 8위 온앤오프 (ONF) ‘Beautiful Beautiful’, 25위 선미 ‘꼬리 (TAIL)’, 47위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최현준 ‘사랑한단 거짓말은 안 할래’, 56위 폴킴 ‘사랑하는 당신께’ 등이 랭크됐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