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가온차트, 39주차 결과 공개…방탄소년단 2관왕, 김호중·더보이즈·블핑 각 1위

발행일 : 2020-10-01 12:40:10

[RPM9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의 'Dynamite'이 5주 연속 흥행기록을 달성한 가운데, 김호중·더보이즈·블랙핑크 등이 39주차 음악차트 내에서 각각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 채널을 통해 39주차(9월20~26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39주차 음악대중은 방탄소년단과 김호중, 더보이즈, 블랙핑크 등에게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우선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디지털·스트리밍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최근 빌보드 '핫100' 정상 복귀를 비롯해 각 글로벌 차트 내에서 5주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바와 마찬가지로, 국내 대중에게도 방탄소년단 신곡이 지닌 매력이 꾸준히 어필되고 있음으로 볼 수 있다.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호중은 첫 정규앨범 '우리家'로 앨범차트 1위에 진입했다. 이 기록은 리테일 앨범차트 1위에 이어진 바로서, 스페셜 트랙 '살았소' 등 다양한 콘텐츠들의 흥행과 함께 팬덤들의 적극적인 응원이 뒤따랐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다운로드차트에서는 '心스틸러'로 변신한 더보이즈(THE BOYZ)의 신곡 ‘The Stealer’가 1위에 랭크됐으며, 소셜차트2.0 부문에서는 첫 정규앨범 발표를 앞둔 블랙핑크가 18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위용을 드러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밖에 39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45위 백현 (BAEKHYUN) ‘나의 시간은 - 청춘기록 OST Part.3’, 46위 더보이즈(THE BOYZ) ‘The Stealer’, 55위 10CM ‘Tight’, 69위 청하, Christopher ‘Bad Boy’ 등이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