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지니뮤직,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지니 창작동요 공모전' 개최…내달말까지 접수

발행일 : 2020-09-28 18:38:05

[RPM9 박동선기자] 동요창작을 테마로 AI 학습능력과 인간감성의 대결이 펼쳐진다.

28일 지니뮤직(대표 조훈) 측은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 – 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I 동요앨범 ‘신비와 노래해요’ 출시를 기념하는 바로 펼쳐지는 행사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특히 최근 지니뮤직이 새롭게 선보인 AI작곡 시스템으로 창작되는 동요 2곡과 인간의 창작곡을 두고 전문가와 이용자 심사를 거치면서 완성도와 감성을 판별하는 구조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총 1000만원 상금 규모로 펼쳐지는 ‘AI와 인간의 창작대결 – 지니 창작공모전’ 우승자(인간)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지니뮤직 음원발매혜택이 제공된다.

참가희망자들은 내달 31일까지 플랫폼 지니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곡(최대 2곡)을 제출하면 된다. 세부안내는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사진=지니뮤직 제공>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 단장은 "네티즌들이 AI창작곡과 사람의 창작곡을 비교 감상하고 직접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음악창작의 가치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로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지니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창작곡을 결정될 예정이며 그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앞으로 음악사업영역을 AI기반 다양한 음악창작사업으로 진출, 일반인들이 전문음악지식 없이도  창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창의적인 음악창작생태계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