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MCN

CJ ENM 다이아티비, '다이아마켓' 유튜브상품 연동지원…크리에이터 창작활동 다각화 기대

발행일 : 2020-07-01 19:28:52

[RPM9 박동선기자] CJ ENM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인플루언서 커머스 ‘다이아 마켓(DIA Market)’의 '유튜브 상품(YouTube Merch)' 연동지원과 함께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더욱 독려한다.

1일 CJ ENM 다이아티비 측은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 마켓(DIA Market)’에서 크리에이터 제품을 ‘유튜브 상품(YouTube Merch)’과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다이아티비의 이번 조치는 유튜브가 북미·유럽 등에서 선보인 ‘유튜브 상품’ 기능을 도입한 국내 첫 사례로, 다이아마켓에 입점된 크리에이터 제품을 창작자 채널에 직접 노출하고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CJ ENM 다이아티비 제공 <사진=CJ ENM 다이아티비 제공>

이는 △상품 기획∙컨설팅 △제조∙품질관리 △마케팅∙정산 △재고관리∙배송∙고객응대 등을 원스톱 형태로 제공하는 '다이아마켓'의 '크리에이터 공작소'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활성화 및 창작 활동과 수익화를 돕는 안정적 토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이아티비는 △농사짓는 푸드 크리에이터 ‘산적TV밥굽남’의 ‘홍천한우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혼술 안주 리뷰 크리에이터 ‘애주가TV참PD’의 혼술 안주 시리즈 △뷰티 크리에이터 ‘킴닥스’가 기획한 파운데이션 ‘로크넛’ △뷰티 크리에이터 ‘로즈하’의 다이어리 세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의 ‘핫팩’ 등 5개 채널과 제품을 시작으로 '유튜브 상품' 연동 시스템을 추가해나갈 방침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