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음콘협, 22주차 가온차트 공개…백현·전미도 2관왕

발행일 : 2020-06-04 12:07:11

[RPM9 박동선기자] 자신만의 매력적인 R&B를 선보이고 있는 엑소 백현과 최근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히로인 전미도가 음악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4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공식채널을 통해 22주차(5월24~30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22주차 음악대중은 백현과 배우 전미도에게 집중적인 관심을 드러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먼저 백현은 새 앨범 ‘Delight'와 타이틀 곡 ‘Candy’(캔디)로 앨범·다운로드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기록은 집계기간동안 65만9939장의 역대 최다 솔로앨범 판매고와 함께 주간·월간 소매점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한 데 이은 신기록이다.

이는 발매 직후부터 현재까지 국내 음원차트 석권은 물론 69개국 아이튠즈 톱앨범차트 1위 기록과 함께 중국 QQ뮤직 ‘트리플 플래티넘 앨범’ 등에 등극할만큼 글로벌 영역에서 쏟아지는 집중적인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전미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11 수록곡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로 다운로드·BGM 부문에서 각각 1위를 거머쥐었다. 조정석 '아로하' 열풍에 이은 이번 기록은 드라마에 대한 집중적인 관심과 함께 배우 본인이 갖고 있는 가창력과 감성이 대중의 공감대를 얻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리밍차트는 아이유 (IU)의 ‘에잇 (Prod.&Feat. SUGA of BTS)’이 3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소셜차트2.0에서는 BLACKPINK(블랙핑크)가 콘텐츠 ‘꾸며봅시당♥’ 등의 인기와 함께 첫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약진이 돋보였다.

이밖에 22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4위 백현 (BAEKHYUN) ‘Candy’, 35위 황인욱 ‘취했나봐’, 44위 미도와 파라솔 ‘너에게 난, 나에게 넌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12’, 73위 로이킴 ‘살아가는 거야’ 등이 있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